광고 / Ad

[인사혁신처](인재정책과) 당신의 열정! 공직박람회에서 꽃 피우세요

btn_textview.gif


□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다양한 공직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국민에게 헌신‧봉사하는 공직자의 참모습을 알려 유능한 인재를 공직에 유치하기 위해 ‘2019 공직박람회’를 11월 26일 서울 aT센터와 12월 1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각각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 종전 수도권 중심으로 개최했던 공직박람회는 상대적으로 공직 정보가 부족한 지방의 공직 지망생을 위해 지난해 지방(부산시)에서 개최한데 이어 올해에는 수도권과 지방에서 병행 개최한다.
 
□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중앙행정기관뿐만 아니라 헌법기관,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등 총 72개 기관이 참여하여 채용정보와 다양한 진로탐색 정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 먼저, 공정채용관, 공직역사·가치관, 공개·경력채용관, 인사혁신관 등 주제관에서는 공정한 채용제도 운영, 적극행정을 실현하는 공직 인재상과 더불어 균형인사 등 다양한 인사혁신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 전시부스 외에도 직종별 채용설명회, 공직선배 1:1 멘토링 등 맞춤형 채용컨설팅을 통해 수험 요령을 전수받고, 간접적으로 공직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 직종별 채용설명회에서는 채용 직종별* 직무 및 필요역량과 시험 준비방법 등을 안내하고,
   *공개경쟁채용, 민간경력자 일괄채용, 소방직, 경찰직, 군인, 외무공무원
 ○ 공직선배 멘토링에서는 입직한지 오래 되지 않은 선배공무원이 적성을 찾아 입직을 준비하는 과정은 물론, 업무와 처우 등 공직생활 전반에 관해 1:1 상담을 실시한다.
 
□ 또한, 공직적격성평가(PSAT) 예제풀이, 9급 모의시험, 모의면접 체험 등을 통해 본인의 적성과 실력을 짚어볼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 선배공무원의 생생한 공직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공직 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선배공무원 릴레이 강연’도 마련돼 있다.
 ○ 남다른 열정으로 대한민국 공무원상을 수상한 선배공무원이 직접 출연하여 ‘나의 경험, 나의 공직!’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공직경험과 생각을 토크 형식으로 소개하는 자리이다.
 
□ 이밖에도 개인이 지닌 심리적인 특성들이 각 직업에 적합한지를 측정하는 ‘직업 심리검사’, 공무원 미술대전 초대작가들이 직접 좌우명 및 가훈 등을 써주는 ‘재능나눔 이벤트’ 등 일반 관람객도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행사들도 다채롭게 준비돼 있다.
 
□ 박람회 주요 프로그램 일정은 ‘2019 공직박람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수험생 등을 위해 행사 관련 자료 및 촬영 영상 등을 인터넷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 4일부터 공직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맞춤형 채용컨설팅 참여 및 단체관람을 위한 사전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전접수가 마감돼 접수하지 못한 경우에도 행사 당일 현장에 오면 참여가 가능하다.
     * 2019 공직박람회 누리집: www.mpm.go.kr/mpm/info/fair/publicFair/expo2019
 
□ 황서종 인사혁신처장은 ”이번 행사에 많은 국민들이 오셔서 공직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고, 진로를 정하는데 있어 유익한 정보와 도움을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아르디움_프리미엄 빅먼슬리 플래너 2020
칠성운영자
코란도C 전용 가죽 스마트키홀더 키케이스 키링
칠성운영자
문구사무/디쿠하바나실리콘컵받침티코스터4P세트
칠성운영자
고급형 거래명세표_0687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