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 코로나19 치료제를 위한 약물 재창출 연구 지원

btn_textview.gif

과기정통부, 코로나19 치료제를 위한 약물 재창출 연구 지원
- 최기영 장관, 약물 재창출 연구현장인 한국파스퇴르(연) 방문
-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약물재창출 연구협력방안 모색
?
□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장관은 2월 28일(금) 한국파스퇴르 연구소를 방문하고 코로나19 치료제 확보를 위한 효율적인 연구협력 방안을 참여 연구기관들과 논의하였다.
?
ㅇ 과기정통부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허가를 받아 안정성이 입증된 약물을 대상으로 코로나 19에도 효능이 있는 약물을 찾아내는 약물 재창출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
ㅇ 이번 방문 중에 열린 현장 간담회에서는 그동안 진행된 연구현황을 공유하고, 앞으로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연구를 진행하기 위한 방안들이 집중 논의되었다.
?
□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미국 FDA에서 승인받은 다양한 약물들에 대해 세포 수준의 시험, 동물시험을 통해 코로나19에 효과가 있는 약물을 신속하게 확인하여 의사들에게 해당 약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약물 재창출 연구의 목적이다.
?
ㅇ 이러한 코로나19의 약물 재창출 연구는 다양한 실험들이 엄격한 연구 환경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한국파스퇴르(연), 화학(연), 생명(연), 국가마우스표현형사업단 등 다양한 연구기관들의 협력이 필요하며, 생물안전시설(BSL3급), 신약 스크리닝 장비, 동물시험 자원 등 출연(연)의 역량이 총동원되고 있다.
?
ㅇ 과기정통부는 코르나19 의료현장에서 활용이 가능하도록 임상 의사들에게 약물 재창출 연구결과를 제공할 계획이다.
?
□ 최기영 장관은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되어 국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치료제의 신속한 확보를 위한 약물 재창출 연구가 국민들이 과학기술에 기대하는 역할이다.”라고 강조하며,
?
ㅇ “과기정통부는 코로나19 약물 재창출을 위해 유관기관들이 유기적 협력 하에 역량을 총 결집하여 연구가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LED 경광등 Red light
칠성운영자
로카 유틸리티 네비게이션 햇빛가리개 네비선캡
칠성운영자
차량 뒷자석 플라스틱 접이식 미니테이블(소) A61864
칠성운영자
차량용 우산꽂이 걸이(소) A61887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