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무조정실][보도자료] 경북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btn_textview.gif

정 총리, 코로나19 경북도 대응상황 점검
-고령자 특별히 관리, 집단감염 예방에 주의 등 당부-
-신속하게 환자를 찾고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관건-
-정부, 지자체, 의료인들 모두 힘을 모아 극복하길 기대-



□ 정세균 국무총리는 2월 28일(금) 오후, 대구시 다음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은 경상북도의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경북도청)를 방문했습니다.
 ㅇ 정 총리는 지난 25일 저녁부터 대구에 상주하면서 아침에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회의 직후에는 관련 현장을 찾아 현지 상황을 점검하는 일정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ㅇ 정 총리는 어제 청도군청을 방문한데 이어 오늘은 경북 안동시에 소재한 경북도청을 찾아 코로나19 대응에 여념이 없는 경북도청 공직자를 격려하고 이철우 도지사로부터 지역 환자발생 현황 및 대응상황을 보고받았습니다.


□ 정 총리는 이 자리에서 먼저, 어려운 상황을 맞이한 경북도민들을 위로하고 열악한 의료환경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공직자와 의료진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습니다.
 ㅇ 이어서 경북 지역은 고령인구 비율이 높아 코로나19에 특히 취약할 우려가 있다면서 대응에 특별히 더 신경써 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ㅇ 예천군·칠곡군의 중증장애인 시설처럼 다수가 생활하는 곳에서 더 이상 확진자가 나오지 않도록 집단감염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지시했습니다.


□ 정 총리는 얼마나 신속하게 환자를 찾아내고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게 하느냐가 코로나19 극복의 관건이라면서,
 ㅇ 국회에서 코로나3법이 통과되었고 정부에서도 추경을 준비하고 있으니 앞으로 경북도에 필요한 사항이 제대로 지원될 수 있도록 정부와 경북도가 충분히 잘 소통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마지막으로 정 총리는 우리 대한민국은 어려운 때에 하나가 되어 위기를 잘 극복한 역사를 갖고 있다며,
 ㅇ 중앙과 지방 따지지 말고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의료인들이 모두 함께 코로나19가 절정기를 지나서 소강 상태로 접어들도록 힘을 모으자고 말했습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팰리세이드 리무진콘솔쿠션
칠성운영자
차량 비상용품 백 점퍼케이블 안전삼각대 비상용망치
칠성운영자
쏘렌토 더마스터 전용 고급 가죽 리무진 대쉬 커버
칠성운영자
전동식 미니 엘리베이터의 원리 1인용
칠성운영자